예수님의 지상명령은 제자 삼는 사역(마 28:19-20)입니다. 제자 삼는 사역은 우리 주님이 공생애 기간 동안에 온 힘을 다해 하신 사역일 뿐 아니라, 하늘로 올라가시면서 제자들에게 하신 유언과도 같은 말씀입니다. 제자들은 이 사역을 위해서 예루살렘에 모여 기도할 때에 성령의 임재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순절 성령 강림의 역사로 세워진 것이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이루기 위해서 주님이 성령으로 이 땅에 세우신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 교회가 초대교회의 모습을 닮아가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제자 삼는 사역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교회 원형을 초대교회에서 보기 때문입니다. 가정교회는 초대교회(성경적인 교회)로의 회복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도행전에 나타나는 것처럼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순전한 마음으로’(행 2:46) 교제했던 아름다운 사랑의 공동체를 오늘 이 시대에 재현해 내는 것이 가정교회입니다. 

그래서 가정교회는 ‘성전에서 모였던’ 주일 교회당 중심의 예배‘집에서 모였던’ 주중 가정에서 모이는 목장(소그룹) 모임을 중심 축으로 합니다. 이런 가정교회로의 전환을 위해서, 가정교회는 평신도 지도자들을 세워 교회를 세우고 성도를 돌아보는 일을 하게 합니다. 이제 우리 교회는 목사나 몇 명의 교역자 중심으로 일하는 교회가 아니라, 모든 성도들이 함께 일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경일교회의 목적은 예수님의 명령을 좇아 ‘제자 되고 제자 삼는 생명의 공동체’가 되는 것입니다. 가정교회는 우리의 사명을 보다 잘 이루기 위해 이 시대 우리가 감당해야 할 도전입니다.

3축


목장
진솔한 삶의 나눔과 교제가 있는 모임입니다. 이 모임가운데서 마음의 소통과 회복, 전도화 선교 후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삶공부
구원의 확신과 믿음의 기초를 쌓는 훈련의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을 배우고 세워갑니다.

연합목장예배
모든 목장이 함께 모여 예배드리는 시간입니다. 말씀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을 체험하고 삶을 결단하는 시간입니다.

4기둥

영혼구원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것이 교회의 존재 목적입니다(마태복음 28:18-20)

보고배움
지식 전달보다 본을 보이신 예수님의 제자훈련 방식을 따릅니다(마가복음 3:13-15).

성경적인 사역분담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세웁니다(에베소서 4:11-12)

섬김의 리더십
섬기러 오신 예수님을 본받아 섬기는 자의 모습을 가집니다(마가복음 10:42-45).